준법 일기  오늘 하루 잘 보냈나요? 오늘 했던 일들 중 준법정신을 지켜서 잘했다고 생각하는 일을 친구들에게 자랑해보아요.
제목
우산을 쓸 때도 예절이 있답니다! [0]
글쓴이
권 * 선
등록일
2018-08-29
 오늘은 저녁 부터 비가 세차게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학원에 있던 저는 집으로 가기 위해서 우산을 폈습니다. 예전에 다른 사람이 우산을 피다가 그 끝부분에 얼굴이 닿은 적이 있는데요. 만약 눈에 찔렸다면 더 큰 일이 생겼을 수도 있습니다. 

 또 우산을 쓰고 가면서 빙빙 돌리는 친구 때문에 물이 튀어서 옷이 젖어버린 적도 있습니다. 저는 많은 불편을 겪어보았기에 더욱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끼치면 안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우산을 접거나 필 때 주위에 사람이 있는지 먼저 확인했습니다. 우산의 끝부분이 사람이 향하지 않게 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비 오는 날 우산을 쓰는 정말 사소한 일이지만 다른 사람에게 불편을 끼치지 않도록 노력하는 하루였습니다.

어린이 법제관 의견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0/800 byte
의견등록
전체목록
개인정보처리지침
30102 세종특별자치시 도움5로 20 정부세종청사 7-1동 법제처 Tel: 044-200-6581

Copyright (c) 1997-2018 Korea Ministry of Government Legislation. All rights reserved.

본사이트에서는 이메일주소가 무단수집되는것을 거부하며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알려드립니다.

top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