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안 만들기 대회 법안 만들기 대회에 참여한 어린이법제관님의 생생한 소감을 올려주세요!
제목
법을 잘 만들어야 하지만 지키는것도 중요해요!
글쓴이
박 * 아
등록일
2018-11-19
  법안 만들기 대회에 다녀왔다.
나는 법안 만들기라는게 무엇인지 몰라서 어떻게 만드는 것인지 궁금했고 기대감을 가지고 참석했다.

  팀을 이루어서 법을 만들었는데 나는 1조가 되었고, 우리 조는 멘토 선생님까지 합해서 총 8명이었다.

  원래 나는 도로교통법을 신청했지만 신청한 사람이 없어 동물보호법으로 바꾸었다.

  우리 조는 동물 중에서도 유기동물에 대한 법을 만들기로 했다.
우리 조는 다른 조와 다르게 유기동물을 처음 신고한 사람, 구조할 때 도와준 사람에게 포상금을 주기로 하고, 벌금과 징역 뿐 아니라 과태료도 만들었다.

  제 1조~제 9조까지 만들고, 부칙을 만들었다.

  이 법을 만들다 보니 법을 만드는 게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법을 만들면서 사람들이 유기동물에게 함부로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법을 잘 만들어야 보호가 되고, 또 모두 함께 법을 잘 지켰으면 좋겠다. 나부터 잘 지키는게 중요한것 같다.

  법을 다 만들고 나서 발표를 했다.
내가 발표를 하고 싶었는데 가위바위보에서 져서 하지 못했다. 다음에 기회가 있으면 꼭 발표를 하고 싶다.

  우리 조가 만든 법안이 실제 법에 들어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면서 전국에서 우리 조가 수상을 했으면 하는 기대를 해본다.
전체목록
개인정보처리지침
30102 세종특별자치시 도움5로 20 정부세종청사 7-1동 법제처 Tel: 044-200-6580, 6581, 6583

Copyright (c) 1997-2019 Korea Ministry of Government Legislation. All rights reserved.

본사이트에서는 이메일주소가 무단수집되는것을 거부하며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알려드립니다.

top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