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탐방 국회 탐방에 참여한 어린이법제관님의 생생한 소감을 올려주세요!
제목
언젠가 다시 서고 싶은 국회에 오다.
글쓴이
이 * 인
등록일
2019-02-07
나의 꿈은 대통령이다. 사실 변호사도 하고 싶고 파티시엘도, 여행가도, 피아니스트도 모두 다 이루고 싶은 내 꿈들이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대통령은 아주 어릴 적 부터 되고 싶었고 먼 미래에는 꼭 이루고 싶다. 물론 국민들이 뽑아주어야 하지만 말이다. 지난 번 지방의회 탐방과 그리고 <출동! 박치기의원>이라는 책을 읽은 뒤로 국회의원이라는 새로운 꿈이 생겼다. 국회는 선출 된 여러 국회의원들이 모여 법을 만드는 입법기관이다. 내가,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법을 만드는 직업이라니 매력적이지 않을 수 없었다.
1학년 때 국회에 친구들과 단체로 온 적이 있었다. 그 때는 창피하지만 그냥 놀러갔었다. 국회가 무엇을 하는 곳인지도 모른 채 말이다. 
하지만 이번에 이렇게 국회에 다시 와보니 마음 한 구석이 한껏 부풀어오르는 느낌이었다. 
언젠가 내가 입성하고 싶은 국회. 의원이 되어 이곳을 다시 오게 된다면 반드시 훌륭한 법으로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어 주리라 다짐했다.
전체목록
개인정보처리지침
30102 세종특별자치시 도움5로 20 정부세종청사 7-1동 법제처 Tel: 044-200-6581, 6583

Copyright (c) 1997-2019 Korea Ministry of Government Legislation. All rights reserved.

본사이트에서는 이메일주소가 무단수집되는것을 거부하며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알려드립니다.

top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