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토론 마당 지역별 토론 마당에 참여한 어린이법제관님의 생생한 소감을 올려주세요!
제목
수도권 3차 토론마당을 다녀와서...
글쓴이
신 * 채
등록일
2019-05-29
 저는 수도권 3차 토론 마당에 참가한 1조 신민채 입니다.
 제가 며칠전 수도권 3차 토론마당에 다녀왔습니다. 법제관 친구들을 오프라인 상으로 만나는 것은 처음이라 어떨지 기대가 되었습니다. 입구에 가보니 귀여운 새령이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사진도 한 장 찍었습니다. 들어와보니 저는 1조 였습니다. 제옆에는 곽도영 이라는 친구가 앉았는데 그 친구와 말도하며 같이 토론을 하여서 더 재밌었습니다. 마시멜로로 탐 쌓기를 했는데 저는 조금 소극적이라 친구들에게 의견을 내는 것이 어색했습니다. 그래도 선생님이 이끌어주셔서 열심히 참여했습니다. 그래도 무엇보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토론 이었습니다. 저희 팀의 주제는 'SNS나 학교에서 지켜야 할 규칙' 이었습니다. 저는 SNS에서 나이대별로 게시물을 올릴 수 있도록 하자 라는 의견을 냈는데 친구들이 그 의견을 적극적으로 받아주어서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발표를 하였습니다. 제가 사회자님이 물어보시는 말에 손을 번쩍번쩍 들자 칭찬을 해 주셨습니다. 그래서 더 뿌듯했습니다. 항상 온라인 에서만 이야기 했는데 실제로 얼굴을 마주보고 이야기 할 수 있어서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그리고 너무 즐거웠고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다음번에 또 할 기회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체목록
개인정보처리지침
30102 세종특별자치시 도움5로 20 정부세종청사 7-1동 법제처 Tel: 044-200-6581, 6583

Copyright (c) 1997-2019 Korea Ministry of Government Legislation. All rights reserved.

본사이트에서는 이메일주소가 무단수집되는것을 거부하며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알려드립니다.

top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