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령 퀴즈 골든벨 법령 퀴즈 골든벨에 참여한 어린이법제관님의 생생한 소감을 들려주세요!
제목
설렘 떨림 궁금 골든벨
글쓴이
신 * 인
등록일
2019-09-26
어제 계획의 도시 세종특별자치시를 갔다. 그 중에서 법제처 행사인 법령퀴즈 골든벨을 하러 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으로 출동했다. 버스를 탈 때 조금씩 멀미도 하고, 그 와중에 공부까지 하니 힘들었다. 이제 도착이다.. 벌써부터 떨리고 긴장된다. 한편 연예인 올 것 같아 누가 올까 궁금하기도 했다. 4층으로 올라가 옷과 모자를 받고 골든벨 대회 장소로 들어갔다. 수많은 법제관님들이 있어서 더 떨리고, 카메라도 수많은 공간에 있어서 더 떨렸다. 나는 7번이었다. 축하공연 마술은 정말 본 적 없는 신기한 공연이었다. 재밌기도 하고 타** 우** 마술사님이 정말 마술사 인 것같다. 문제가 시작된 후 한 문제씩 풀어나가는데, 아는 문제가 나오면 ^^ 모르는 문제가 나오면 ㅠㅠ 였다. 나만 어려운 건가?? 원래는 쉬운데 리모컨으로 해서 더 어려웠다. 다음부터는 보드판으로 결선, 에선 다했으면 좋겠다~~^^ 나는 아깝게 패자부활전 마지막문제에서 틀려 더더욱 아쉬웠다. 한문제만 풀면 바로 결선이었는데, 지금 생각해도 아쉽다. 결선은 못 나갔지만, 옆에 법제처장님이 있어서 아쉬움이 풀려났다. 처음 뵈어서 신기하고 뭔가 포스가 느껴졌다. 결선도 마치고 법제처장님께서 말씀과 인사를 건넨 후 박수가 쏟아져 나왔다. 7번이어서 그런지 가까이 볼 수 있어 좋았다. 즐겁게 끝낸 후 집에 가는 길 나는 새롭게 알게 되었다. 골든벨은 문제를 맞추려고 나가는 것이 아니라 어린이법제관들과 더 친해질 수 있는 기회와 법에 대해 알아가고 그 맞게 실천해야 한다는 것. 앞으로도 법제처장님께서 해주신 말씀 머리에 꼭 집어넣어야지!!
전체목록
개인정보처리지침
30102 세종특별자치시 도움5로 20 정부세종청사 7-1동 법제처 Tel: 044-200-6580, 6581, 6583

Copyright (c) 1997-2019 Korea Ministry of Government Legislation. All rights reserved.

본사이트에서는 이메일주소가 무단수집되는것을 거부하며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알려드립니다.

top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