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글자작게 100% 글자크게

뉴스·소식

법제처, 제9기 어린이법제관 대상 “법령퀴즈 골든벨” 개최
  • 등록일 2016-09-21
  • 조회수2,857
  • 담당부서 대변인실
  • 담당자 권정아

법제처, 제9기 어린이법제관 대상 "법령퀴즈 골든벨" 개최

- 지역예선 거쳐, 전국에서 어린이법제관 139명 뽑혀 -

 

□ 법제처(처장 제정부)는 21일 세종특별자치시 소재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제9기 어린이법제관 139명을 대상으로 법령퀴즈 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

제9기 어린이법제관 대상 법령퀴즈 골든벨 개최  사진1

 

 □ 이번 법령퀴즈 골든벨 대회는 어린이법제관들에게 법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평소 어렵고 딱딱하다고 생각하는 법에 대하여 좀 더 쉽고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입법체험 프로그램으로서,

법제처는 제9기 어린이법제관으로 선발된 1,300명을 대상으로 수도권, 강원권, 충청권, 경상권, 전라권, 제주권 등 권역별로 나눠 총 9회에 걸쳐 지역 예선을 진행했다.

□ 이날 대회에서는 전국 각지에서 예선을 통과한 총 139명의 어린이법제관이 행사에 참석하여 법령 내용을 퀴즈로 풀며 재미있게 익히는 시간을 가졌고, 최우수 어린이법제관으로 선정된 서울신천초등학교 5학년 황현휘 어린이 등 총 6명에게 최우수상, 우수상 및 장려상(기념패 배부)이 수여됐다.

제9기 어린이법제관 대상 법령퀴즈 골든벨 개최  사진2

   제정부 처장은 행사에 참석하여, "법은 우리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것이고 사회 구성원 모두가 지켜야 하는 사회의 약속"이라고 말하면서,

"법제처에서 어린이 여러분들을 대상으로 마련한 다양한 입법체험 활동을 통해 준법정신을 갖춘 미래의 주역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법제처는 어린 시절부터 법치주의와 준법정신을 심어주고 어린이의 시각에서 법령을 개선해 나가기 위해, 2008년부터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어린이법제관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

○ 금년에는 총 1,300여 명을 어린이법제관으로 위촉하면서, 결손 가정 등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대상으로 최소 위촉 목표제(위촉인원 대비 최소 10%)를 운영하여 283명을 어린이법제관으로 모집했다.

 

제9기 어린이법제관 대상 법령퀴즈 골든벨 개최  사진3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