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글자작게 100% 글자크게

뉴스·소식

법제처장, 예비 법조인들 낮은 자세로 사회에서 가능성 실현하길 당부
  • 등록일 2017-07-14
  • 조회수6,191
  • 담당부서 법제교육과
  • 담당자 권정아

법제처장, 예비 법조인들 낮은 자세로 사회에서 가능성 실현하길 당부

- 법제처, 로스쿨 실무수습 과정 진행 -

법제처(처장 김외숙)14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전국 20개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학생 20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법제처가 법제 능력을 갖춘 법조인 양성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로스쿨 실무수습 과정의 일환으로,

법제처와 교육과정에 대한 수습생의 의견을 듣고, 이들을 격려하기 위한 자리다.

16기 로스쿨 실무수습 간담회 단체사진

법제처는 710일부터 2주일 동안 정부세종청사에서 예비 법조인을 대상으로 16기 로스쿨 실무수습을 실시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법령 입안·심사·해석 등 법제처 주요 업무에 대한 이론과 실무 교육으로 구성된다.

특히, 학생들은 법제처 직원과 같이 법령합동심사회의와 법령해석검토회의 참석해서 발표하는 등 내실 있는 체험교육을 받는다.

김외숙 처장 "법을 배운 전문가지만 되도록 낮은 자세로 사회에서 본인의 가능성을 어떻게 실현할 것인가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외숙 처장님

수습생"우리 사회에서 소외되는 부분이 없도록 하는데 법조인의 역할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습생 소감 발표

한편, 법제처는 2010년부터 총 15회에 걸쳐 ·하계 방학 기간 동안 이 과정을 진행해 왔으며, 현재까지 782명이 수료했다.

수료한 수습생들은 법제처의 특색 있는 업무 경험 등 현장감 있는 실무경험과 체계적인 프로그램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