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글자작게 100% 글자크게

뉴스·소식

청소년법제관, 법제처 기본 법제교육으로 다진 법 지식 뽐내
  • 등록일 2017-09-06
  • 조회수4,437
  • 담당부서 법제정책국
  • 담당자 주경근

청소년법제관, 법제처 기본 법제교육으로 다진
법 지식 뽐내




  - 법제처, 자유학기제 연계 청소년법제관 ‘법령퀴즈 골든벨’ 개최 -

 

청소년법제관 178명법령퀴즈 골든벨을 향한 뜨거운 도전에 나섰다.

법제처(처장 김외숙)는 6일 세종컨벤션센터(세종특별자치시 소재)에서 2017년도 청소년법제관을 대상으로 ‘법령퀴즈 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

 


□ 법령퀴즈 골든벨 대회는 청소년법제관들의 법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다양한 법 관련 지식을 체득할 수 있도록 골든벨 퀴즈대회 형식으로 진행되는 입법체험 프로그램으로서,

 ㅇ 이날 대회에는 청소년법제관 운영학교로 선정된 전국 총 7개 학교*가 참여하여,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실시한 법제처의 기본 법제교육 당시 배웠던 법 관련 지식을 겨루었다.

  * 경기 별내중, 인천 용현여중, 대전 하기중, 광주 선운중, 세종 보람중, 경북 의흥중, 충남 홍성중


□ 예선전부터 대회장은 청소년법제관들의 골든벨을 향한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찼다.

 ㅇ 패자부활전에는 선생님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대회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골든벨 대회 참석 학생들 사진


ㅇ 최종결선 결과 선운중학교 권순형 학생이 최우수 청소년법제관으로 선정되는 등 총 10명의 청소년법제관이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받았고, 용현 여자중학교는 단체 응원상을 받았다.
 

수상자 사진
 


□ 김외숙 법제처장은 행사에 참석하여 “우리 일상생활의 많은 부분이 법으로 규정되어 있다. 이번 퀴즈 대회를 통해 법에 대해 흥미를 더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ㅇ “향후에도 법제처에서 마련한 입법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준법정신을 갖춘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했으면 하고, 진로를 정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김외숙 법제처장 행사 참석 사진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