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글자작게 100% 글자크게

뉴스·소식

법제처, 제10기 어린이법제관 수료식 개최
  • 등록일 2018-02-26
  • 조회수5,389
  • 담당부서 법제정책국
  • 담당자 주경근

법제처, 제10기 어린이법제관 수료식 개최


- 법안 만들기, 법령퀴즈 골든벨 등 1년간의 입법체험활동 마무리

 

□ 법제처(처장 김외숙)는 26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총 105명의 어린이법제관과 함께 '제10기 어린이법제관 한마당 행사'를 가졌다.

 ㅇ 이번 행사는 1년 동안의 어린이법제관 활동을 정리하면서 앞으로도 준법정신을 지켜 나갈 수 있도록 다짐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제10기 어린이법제관 수료식 개최1

□ 제10기 어린이법제관들은 그간의 활동 영상을 함께 보고, 소감문 발표를 통해 감상을 공유하며, 다음 기수의 어린이법제관에게 영상 편지를 쓰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한 해 활동을 마무리했다.

□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1년 간 법안 만들기 대회, 법령퀴즈 골든벨 등 다양한 입법체험행사에 참여하고, 온라인 활동도 열심히 한 총 39명의 어린이법제관에 대해 우수 어린이법제관 시상을 했다.

제10기 어린이법제관 수료식 개최2

ㅇ 우수 어린이법제관으로 선정된 판곡초등학교 6학년 김예원 학생은 “법안을 만들고 친구들과 토론하면서 법과 친해질 수 있었고, 나와 다른 의견에 귀 기울이는 자세를 갖게 되었다”며,

   - “앞으로도 어린이법제관답게 준법정신을 갖고 친구들에게 올바른 법을 알려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10기 어린이법제관 수료식 개최3

□ 김외숙 처장은 “지난 한 해 동안 여러분들이 재미있게 입법체험활동을 즐기며 법에 대해 더욱 친숙하게 느끼게 된 것 같아 법제처장으로서 기쁘고 뿌듯하다”며,

 ㅇ “법안을 직접 만들어 본 경험을 되새겨 앞으로도 법의 중요성을 잊지 않길 바라고, 좋은 법이 만들어지도록 법제처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제10기 어린이법제관 수료식 개최4

□ 한편, 법제처는 전국의 초등학교 4 ~ 6학년 어린이(새 학기 기준)를 대상으로, 오는 3월 1일부터 31일까지 어린이법제처 홈페이지(http://www.moleg.go.kr/child)를 통해 제11기 어린이법제관을 모집한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