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글자작게 100% 글자크게

뉴스·소식

법제처, 제11기 어린이법제관 학교규칙 만들기 토론마당 열어
  • 등록일 2018-04-25
  • 조회수5,119
  • 담당부서 법제정책국
  • 담당자 주경근

법제처, 제11기 어린이법제관
학교규칙 만들기 토론마당 열어


- 학교 휴대전화 사용기준 등 교칙 만들기 체험 진행

□ 법제처(처장 김외숙)는 25일 서울 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수도권 소재 어린이법제관 120명을 대상으로 제11기 어린이법제관 토론마당을 개최했다.

제11기 어린이법제관 학교규칙 만들기 토론마당 행사 사진1

□ 어린이법제관들은 이날 행사에서는 금년에 진행될 어린이법제관 활동에 대해 알아보고, 학교에서 지켜야 할 규칙을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ㅇ 특히 '학교에서의 휴대전화 사용 기준', '언어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규칙' 등 학교생활과 관련된 주제에 대해 조별로 토론을 통해 규칙을 만들고, 각 조의 다양한 규칙을 공유했다.

제11기 어린이법제관 학교규칙 만들기 토론마당 행사 사진2

□ 김외숙 법제처장은 “법은 죄를 지은 사람을 처벌하는 것뿐만 아니라,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다투지 않고 어울려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을 그려 나가는 역할을 한다”라며,

 ㅇ “오늘 토론마당을 시작으로 올 한 해 동안 꾸준한 관심과 참여를 통해 법에 대해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제11기 어린이법제관 학교규칙 만들기 토론마당 행사 사진3

□ 한편, 법제처는 금년에 제11기 어린이법제관 1,300명을 모집했고, 그 중 지역아동센터에 다니는 어린이 157명을 우선적으로 선발했다.

 ㅇ 제11기 어린이법제관의 첫 행사인 토론마당은 수도권 지역을 시작으로, 경북·전라·충청·강원권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총 9회에 걸쳐 개최될 예정이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