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글자작게 100% 글자크게

뉴스·소식

김외숙 법제처장, 한양대 로스쿨 학생 대상 특강
  • 등록일 2018-05-02
  • 조회수5,504
  • 담당부서 대변인실
  • 담당자 주경근

김외숙 법제처장, 한양대 로스쿨 학생 대상 특강

- 예비 법조인들에 공정 사회와 인권에 대한 관심 강조
- 법제처 온라인 콘텐츠 공모전 참여 안내

 

□ 김외숙 법제처장은 2일 한양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을 찾아 '법제로 만들어가는 공정한 나라'를 주제로 특강을 했다.

김외숙 법제처장, 한양대 로스쿨 학생 대상 특강 사진1

□ 김 처장은 법제처가 문재인 정부 들어 중점 추진하고 있는 “차별법령 정비사업”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면서,

 ㅇ 「근로기준법」의 적용범위를 5명 이상 근로자를 둔 사업장으로 제한한 규정 중 인권과 모성보호 등과 관련된 내용은 소규모 사업장까지 적용을 확대하도록 검토를 제안한 바 있다고 밝혔다.

   * 「근로기준법 시행령」 별표 1에 따른 '상시 4명 이하의 근로자를 사용하는 사업 또는 사업장에 적용하는 법 규정' 확대 검토

김외숙 법제처장, 한양대 로스쿨 학생 대상 특강 사진2

□ 김 처장은 차별법령을 정비하는 공직자뿐만 아니라 법조인으로 갖추어야 할 덕목으로 차별에 대한 민감성과 인권에 대한 감수성을 강조했다.

 ㅇ 변호사 시절 수임사건들을 소개하며, 법조인으로서 진로를 결정할 때 인권·노동·여성 등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가질 것을 당부했다.

김외숙 법제처장, 한양대 로스쿨 학생 대상 특강 사진3

□ 아울러 법제처가 법령정비에 국민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차별법령 신고센터, 국민아이디어 공모제 등을 소개하며 참여를 당부했다.

 ㅇ 특히, 법령정비 등 법제처 사업과 국민이 알아야 할 법령을 국민에게 쉽게 알리는 법제처 온라인 홍보 플랫폼인 “여기로(herelaw)” 개설 1주년을 맞이하여, 온라인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고 소개하며, 관심을 부탁했다.


※ 붙임 : 여기로 1주년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여기로 1주년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