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글자작게 100% 글자크게

뉴스·소식

법제처, 제주도 소재 어린이법제관 학교규칙 만들기 토론마당 열어
  • 등록일 2018-06-01
  • 조회수4,113
  • 담당부서 법제정책국
  • 담당자 주경근

법제처, 제주도 소재 어린이법제관
학교규칙 만들기 토론마당 열어

- 용의복장 규정 등 교칙 만들기 체험 진행

 

□ 법제처(처장 김외숙)는 1일 제주대학교에서 제주도 소재 어린이법제관 16명을 대상으로 제11기 어린이법제관 토론마당을 개최했다.

제주도 소재 어린이법제관 학교규칙 만들기 토론마당 사진1

□ 어린이법제관들은 이날 행사에서 올 한해 진행될 어린이법제관 활동에 대해 알아보고, 학교에서 지켜야 할 규칙을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ㅇ 특히 '학교에서의 휴대전화 사용 기준', '화장 등 용의복장 규정' 등 학교생활과 관련된 주제에 대해 조별로 토론을 통해 규칙을 만들고, 각 조의 다양한 규칙을 공유했다.

제주도 소재 어린이법제관 학교규칙 만들기 토론마당  사진2

□ 김외숙 법제처장은 “법은 낯설고 두려운 것이 아니라, 가까이에서 항상 우리를 지켜주는 고마운 친구와도 같다”라며,

 ㅇ “오늘 토론마당을 시작으로 공동체에서 지켜야 할 규범을 스스로 만들어 보며 어린이법제관 활동을 즐겨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제주도 소재 어린이법제관 학교규칙 만들기 토론마당 사진3

□ 한편, 법제처는 금년에 제11기 어린이법제관 1,300명을 모집했고, 그 중 제주도에 거주하고 있는 어린이 20명을 선발했다.

 ㅇ 제11기 어린이법제관의 첫 행사인 토론마당은 수도권·경상·강원·충청·전라권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총 9회에 걸쳐 개최됐는데 이번 제주권 행사를 끝으로 마무리된다.

 ㅇ 오는 7월부터는 어린이법제관이 각 지역의 지방의회를 방문하여 입법과정을 체험해 보는 '지방의회 탐방'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