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글자작게 100% 글자크게

뉴스·소식

국민이 직접 만든 콘텐츠로 법령을 재미있게 알린다!
  • 등록일 2018-06-29
  • 조회수7,193
  • 담당부서 대변인실
  • 담당자 주경근

국민이 직접 만든 콘텐츠로 법령을 재미있게 알린다!
 - 법제처, 여기로(herelaw) 1주년 콘텐츠 공모전 시상

 

□ 법제처는 2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여기로(herelaw)”* 개설 1주년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 법령정비 등 법제처 사업 및 국민이 알아야 할 법령정보를 쉽게 알리는 법제처 온라인 홍보 플랫폼으로 2017년 5월 24일부터 개설·운영

 

□ 법제처는 '여기로' 1주년을 맞아 여기로를 널리 알리고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4월 말부터 '여기로'를 재미있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소개하고 알리는 온라인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했다.

법제처, 여기로(herelaw) 1주년 콘텐츠 공모전 시상 사진1

 

□ 이번 공모전에는 대학생, 직장인 등이 참여해 동영상, 웹툰, 포스터, 캘리그라피, 카드뉴스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제작된 총 97편의 작품을 제출했다.     

 ㅇ 이 중 심사를 거쳐 6편(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이 수상작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 최우수상은 국악과 시조 형식을 활용한 애니메이션으로 '여기로'를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한 정주원 씨의 작품이 선정되었다.

법제처, 여기로(herelaw) 1주년 콘텐츠 공모전 시상 사진2

 ㅇ 우수상으로는 OX 퀴즈 형식으로 시행법령을 알리는 카드뉴스를 제작한 장혜정 씨와 유명한 동화 등을 활용해 웹툰으로 여기로를 표현한 김진구 씨의 작품이 선정됐다.

 ㅇ 또한 포스터 2편(이하린, 서지희) 및 동영상 1편(정원규)에 대해 장려상이 수여됐다.

 

□ 법제처는 수상작 6편을 '여기로' 페이지 및 SNS 등에 게시하고, 향후 '여기로' 홍보 콘텐츠로 활용할 예정이다.

 ㅇ 한편, 수상작에 선정되지 못했으나 창의적이고 작품성이 뛰어난 작품 10편에 대해서도 입상이 수여된다.

 

□ 최우수상 수상자인 정주원 씨는 “최우수상을 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법제처와 여기로에 대해 잘 알게 되는 즐겁고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법제처, 여기로(herelaw) 1주년 콘텐츠 공모전 시상 사진3

ㅇ 김외숙 법제처장은 “여기로 1주년 공모전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국민과 직접 소통하고 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붙임 : 여기로 1주년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현황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