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글자작게 100% 글자크게

뉴스·소식

법제처, 2019년 하반기 법령입안지원 간담회 개최
  • 등록일 2019-09-19
  • 조회수6,094
  • 담당부서 법제지원총괄과
  • 담당자 고예지
법제처, 2019년 하반기 법령입안지원 간담회 개최
 - 중앙부처 법제업무 담당자,
법제 분야 부처 간 협력방안 모색 -

법제처(처장 김형연)는 9월 19일 한국언론진흥재단(외신기자클럽)에서 중앙행정기관 법제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ㅇ 이날 간담회에는 기획재정부 등 중앙행정기관의 법제업무 담당자 40여명이 참석하여, 법령을 만들 때 필요한 부처 간 소통·협력 방안을 논의하였다.


법제처, 2019년 하반기 법령입안지원 간담회 개최 사진 1

□ 정부입법을 총괄하는 법제처는 법제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2011년부터 정부 정책을 구현할 법령의 입안을 지원하는 법령입안지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ㅇ 이번 간담회에서는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올해부터 새롭게 추진하고 있는 '정책맞춤형 법령입안지원' 제도와 '찾아가는 종합법제상담 서비스'를 소개하고, 이의 활용 방법을 설명하였다.

  
* 정책맞춤형 법령입안지원
    국정과제 등 주요 정책과제에 대해 정책을 기획하는 단계에서부터 법제처가 법적 쟁점을 검토하고, 부처와 함께 법령을 입안하는 서비스

   * 찾아가는 종합법제상담 서비스
    법제처가 직접 부처를 찾아가 법령의 입안 등 정부 정책의 법제화에 관한 종합적인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


□ 간담회에 참석한 부처 담당자는 “정책 담당자와 법제 담당자가 한 자리에 모여 법령 입안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공유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협업 방안을 논의함으로써 각 부처의 정책이 입법을 통해 충실히 실현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법제처, 2019년 하반기 법령입안지원 간담회 개최 사진 2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