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처 e-newsletter 새령이가 전하는 법령이야기 2009년 3월 셋째 주
신뢰와 희망의 선진법제 실현 법제처는 경제활성화와 국민불편해소를 위한 법제개선에 앞장 서겠습니다.

국가법령정보센터 찾기쉬운 생활 법령정보 알기쉬운 법령 만들기 국민 불편 법령 개폐센터  어린이 법제관

클릭! 이슈 more
'법에 관한 거라면 법제처에 물어보세요!'  관련이미지

"법에 관한 거라면 법제처에 물어보세요!"

이준기, 김상경과 함께하는 법제처 TV 광고 입니다. "법에 관한 거라면 법제처에 물어보세요!" 밥처럼 든든한 법!(법제처 명예법제관 이준기) 밥보다 쉽게 소화되는 법!(알기 쉬운 법령 만들기 사업 홍보대사 김상경) 법제처가 희망이 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법제처장 이석연)
법제 소식 more
이석연 법제처장, 군간부 대상 특강 관련이미지

이석연 법제처장, 군간부 대상 특강

이석연 법제처장이 18일 하루 경기 연천군 육군 5사단 ‘정훈장교’로 복귀했다. 1979년 행정고시에 합격한 이후 2년만인 1981년 27세에 5사단 ‘정훈’ 중위로 임관한 지 28년만이다. 이석연 법제처장은 이날 오전 5사단 장교·부사관 520여명을 대상으로 ‘헌법 정신과 군인 공직관’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였다.
해석 명석 more

가정에서 사망한 자에 대한 장의차량 이용 여부 관련 법령해석

법제처(처장 이석연)는 국토해양부가 요청한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령」관련 법령해석 안건에 대하여 “가정에서 사망한 자를 장례식장 등의 이용을 위하여 병원으로 이송하는 경우에는 장의차량도 이용할 수 있다”는 취지의 법령해석을 하였다.

만화 법률 more

법나들이

법제처 본 이메일 서비스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내 정보수정 수신거부

Copyright(c)1997-2005 Korea Ministry of Goverment Legislation, All right reserved.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로 55 정부중앙청사 법제처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