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처 e-newsletter 새령이가 전하는 법령이야기 2010년 2월 넷째 주
신뢰와 희망의 선진법제 실현 법제처는 경제활성화와 국민불편해소를 위한 법제개선에 앞장 서겠습니다.

국가법령정보센터가 새 창으로 열립니다. 찾기쉬운 생활 법령정보가 새 창으로 열립니다. 알기쉬운 법령 만들기가 새 창으로 열립니다. 국민 불편 법령 개폐센터가 새 창으로 열립니다. 어린이 법제관이 새 창으로 열립니다.

클릭! 이슈 more 새 창으로 열립니다.
법제처, ‘사람을 위한 법세상! 법령 UCC 공모전' 연다 새 창으로 열립니다.

법제처, ‘사람을 위한 법세상! 법령 UCC 공모전' 연다

법제처(처장 이석연)는 ‘국민을 위한 법제 개선 및 법령 잘 알리기’를 주제로 「사람을 위한 법세상! 법령 UCC 공모전」을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3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개최한다.
'생활법령정보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새 창으로 열립니다.

'생활법령정보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법제처는 어렵고 복잡하게 얽혀있는 법령을 일상 생활분야를 중심으로 알기 쉽게 풀어서 설명하는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사업을 추진하여 부동산매매, 상속, 교통안전 등 110개 콘텐츠를 구축하여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법제처는 법령의 소비자인 국민들이 알고 싶은 생활법령정보 분야를 직접 제안하는「생활법령정보 콘텐츠 공모전」을 3월 2일부터 5월 31일까지 개최한다.
법제 소식 more 새 창으로 열립니다.
법제처, ‘법령해석심의위원회’ 신규 위원 위촉 새 창으로 열립니다.

법제처, ‘법령해석심의위원회’ 신규 위원 위촉

법제처(처장 이석연)는 22일 오전 정부중앙청사 법제처 대회의실에서 법령해석심의위원회 신규 해석위원 위촉 식을 가졌다. 이번 해석위원 위촉식은 법령해석심의위원회의 위촉위원 중 일부 위원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14명의 해석위원을 새로 위촉한 것인데, 신규로 위촉된 위원들은 법령해석 분야의 전문가들로서 교수 7명, 변호사 7명이다.

과태료와 벌금ㆍ영업정지 중복 부과 법령 연내 개정

법제처(처장 이석연)는 법무부 및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와 공동으로 관계부처 협의를 추진하여 과태료와 벌금ㆍ영업정지를 중복 부과하는 47개 법률, 123개 위반행위에 대해 벌칙, 과태료 또는 영업정지 중 하나만 부과하는 세부개선안을 확정하였다.

법제처 본 이메일 서비스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내 정보수정이 새 창으로 열립니다. 수신거부가 새 창으로 열립니다.

Copyright(c)1997-2005 Korea Ministry of Goverment Legislation, All right reserved.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로 55 정부중앙청사 법제처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