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처 뉴스레터-새령이가 전하는 법령이야기 2013년 3월 넷째 주
국민중심 선진법제 공정사회로 가는 첫걸음입니다.
클릭이슈more 새 창으로 열립니다.
제정부 신임 법제처장 취임 새 창으로 열립니다.

제정부 신임 법제처장 취임

제31대 제정부 법제처장 취임식이 3월 15일 오전 9시 30분 법제처 대회의실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제정부 신임 법제처장은 1956년 경남 고성 출생으로 마산고와 동아대 법학과를 나와 행정고시 25회에 합격하여 1983년 법제처 행정사무관으로 공직생활을 시작하였으며, 대통령비서실 법률비서실 행정관, 법제처 경제법제국장, 행정법제국장, 법령해석정보국장, 기획조정관을 거쳐 2011년부터 법제처 차장으로 재직했습니다. 제정부 법제처장은 취임사에서 “새 정부의 첫 법제처장이라는 중임을 맡게 되어 영광스러운 한편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5년간의 정부입법계획 수립과 새 정부의 정책 중 입법이 필요한 정책에 대한 법적 뒷받침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하고 “법령심사도 사전입안 지원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나아가 부처가 필요로 하는 법령을 미리 파악하여 입안단계부터 적극 지원하고, 국민생활에 가장 밀접한 영향력을 미치는 민법 등 기본법에 대한 알기 쉬운 법령 정비사업과 손톱 밑 가시와 같이 국민에게 아픔을 주는 법령을 정비하여 많은 성과가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승자는 눈을 밟아 길을 만들지만 패자는 눈이 녹기를 기다린다.’는 말이 있듯이 미리 준비를 해서 대응한다면 항상 경쟁에서 앞서 나갈 수 있다”면서 “어렵고 힘든 일에는 항상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붙임: 제정부 처장님 취임사
첨부파일:   취임사(130315).hwp 
클릭이슈
사진으로 보는 법제처more 새 창으로 열립니다.
이재원 전 법제처장 이임식 새 창으로 열립니다.

이재원 전 법제처장 이임식

이재원 법제처장은 14일 오후 5시 법제처 대회의실에서 이임식을 가졌습니다. 이임식에서 이재원 처장은 “여러분들이 각자 맡은 일에 정성을 다하고 전문적인 역량으로 도와주어서 오늘 이 자리에서 홀가분한 마음으로 작별할 수 있게 되었다”며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였습니다. 또한 “국민행복을 위한 희망찬 새시대를 목표로 새 정부가 출범한 만큼 신임 제정부 처장님을 도와 모든 국정과제가 차질없이 수행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으로보는법제처
국가법령정보센터가 새 창으로 열립니다. 찾기쉬운 생활 법령정보가 새 창으로 열립니다. 알기쉬운 법령 만들기가 새 창으로 열립니다. 국민참여입법시스템이 새 창으로 열립니다. 어린이 법제관이 새 창으로 열립니다.
법령정보의 공개 개방으로 일자리 창출을 이끌어갑니다.
정부부처 뉴스레터

본 이메일 서비스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수신을 메일수원치 않는 분께서는 메일(webmaster@moleg.go.kr)을 보내주세요.

법제처 로고

Copyright(c)1997-2013 Korea Ministry of Goverment Legislation, All right reserved.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209 (세종로) 법제처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