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처 뉴스레터-새령이가 전하는 법령이야기 2016년 12월 다섯째 주
국민이 행복해지는 법을 디자인합니다.
클릭이슈
약사는 조제 시 환자에게 처방·투여되고 있는 의약품과 동일한 성분의 의약품인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12월 30일 시행법령 - 「약사법」이 개정됩니다!

약사는 의약품을 조제하는 경우에 환자에게 처방·투여되고 있는 의약품과 동일한 성분인지 정보를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환자의 안전한 복용을 위해 병용 금기, 연령대 금기, 임부 금기 등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지도 확인해야 하는데요, 이를 지원하기 위한 의약품안전사용정보시스템이 구축됩니다. 또한 환자는 약사에게 본인에 관한 기록을 열람하거나 사본의 발급 등을 요청할 수 있고, 약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는 이를 거부할 수 없습니다. 「약사법」 개정, 12월 30일 시행
새로워진 법령-조례 원클릭서비스
조문단위 연계서비스

2016 법령-조례 원클릭 조문연계 서비스 정식개통

12월, 법령-조례 원클릭 "조문단위 연계" 서비스가 드디어 정식 개통했습니다! 원클릭 서비스를 통해 국가법령 5천여건과 자치법규 9만 8천여건을 클릭 한 번에 바로 볼 수 있었죠~ 다만 그 동안에는 법령의 "조례로 정한다"를 클릭하면, 관련 조례 전체 규정으로 연결이 되었었는데요. 이제 "조문단위 연계서비스"를 통해 관련한 특정 조문만을 선별해서 보여줍니다! 국가법령에서 조례 찾기, 이제 더욱 쉽고 편리해졌죠? 이미지를 클릭하면 안내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2016, 여러분의 사랑으로 거둔 작은 결실

2016년 한 해 관심과 애정 보내주신 덕분에, 법제처가 작은 열매를 거뒀습니다. 공공기관 청렴도 1등급부터 적극행정 우수사례 최우수기관 상도 받고! 법제처의 애정템, <국가법령정보센터>가 디지틀조선과 매일경제에서 주관하는 "2016 올해의 앱"에 선정되는 기쁜 일도 있었어요~ 그밖에도 뿌듯한 성과가 넘나 많은 것! 보내주시는 사랑에 힘입어 좋은 결과 거둘 수 있었습니다. 늘 감사드립니다~^_^ 모든 국민이 행복해지는 그 날까지~! 2017년에도 법제처의 노력은 계속됩니다♡
만화법령
2016년 법제처
1. 법제행정 분야
 
법령정보의 공개 개방으로 일자리 창출을 이끌어갑니다.
국가법령정보센터가 새 창으로 열립니다. 찾기쉬운 생활 법령정보가 새 창으로 열립니다. 알기쉬운 법령 만들기가 새 창으로 열립니다. 국민참여입법시스템이 새 창으로 열립니다. 어린이 법제관이 새 창으로 열립니다.
정부부처 뉴스레터

본 이메일 서비스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메일수신을 원치 않는 분께서는 (법제메일링 신청/해지 페이지 에서) 신청해주세요.

법제처 로고

Copyrights(c)1997-2016 Korea Ministry of Goverment Legislation, All right reserved.
세종특별자치시 도움5로 20, 정부세종청사 법제처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