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처 뉴스레터-새령이가 전하는 법령이야기 2017년 6월 넷째 주
국민이 행복해지는 법을 디자인합니다.
클릭이슈
시리즈 법령포커스 법제처 대변인에게 직접 들어보는 화장품 관련 법 Vol.17

법제처 대변인의 법령포커스

이번 주 주제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법령상식퀴즈! 화장품 샘플은 유통기한을 표시하지 않아도 되나요? 화장품 매장 내의 브로우바 종사자도 자격증이 있어야 하나요? * 법제처 공식 포스트 "법령포커스"를 팔로우하면, 우리 일상에서 놓치기 쉬운 깨알 법령정보들을 이해하기 쉽게 OX퀴즈로 쏙쏙 알 수 있답니다!
올 여름은 실내에서 여유롭게~ 새로운 실내 여가문화와 관련 법령을 알아볼까요?

새로운 실내 여가문화와 관련 법령 알아보기!

가만히 있어도 땀이 흐르는 날씨. 아직도 ‘방콕’이 최고라 하는 분들에게 새령이가 실내 여가 문화를 소개해드릴게요. 최근 20~30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실내 여가 문화는 음식과 문화생활을 한 장소에서 즐길 수 있는 것을 말하는데요. 숍인숍(shop in shop)에 관한 법적 규제가 완화되며 더욱 주목받고 있는 실내 여가 문화의 종류와 관련 법령, 새령이가 시원하게 알려드립니다. 이번 주말, 무더위를 피해 감성 충만 실내 여가활동을 즐겨보는 건 어떠세요~?
법제처 법률 제명 약칭 OX퀴즈 기간 6.26.~7.2. 발표 7.4.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법률의 정식 제명 약칭은 '단통법' 이다 ?

법률 제명 약칭 퀴즈 이벤트

유난히 긴 법률 제명.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을 ‘김영란법’, ‘부정청탁법’이나 ‘청탁금지법’ 등으로 줄여서 부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같은 법이라도 부르는 사람이나 기관마다 다르게 부르다보니, 소통이 어려운 경우가 많았는데요, 법제처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법률 제명 약칭’의 통일적 기준을 정하여 그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 법률 제명 약칭은 국가법령정보센터(www.law.go.kr)를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올바른 법률 제명 약칭에 대한 OX 퀴즈 이벤트가 6월 26일부터 시작됩니다!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전해 드릴게요♡ ※ 법률 제명 약칭이란? 이름이 긴 법률을 쉽게 부르고 이해할 수 있도록 법제처와 관계 기관 등이 협의하여 정한 법률 제명의 줄임말을 말합니다.
만화법령
법제처 법률 제명 약칭 OX퀴즈 EVENT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법률의 정식 제명 약칭은 '단통법' 이다 ? 경품 우산 10명 베스킨라빈스 싱글킹 아이스크림 10명 경품 이미지와 실제 상품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국가법령정보센터 찾기쉬운 생활 법령정보 알기쉬운 법령 만들기 국민참여입법시스템 어린이 법제관
정부부처 뉴스레터 한눈에 보기

본 이메일 서비스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메일수신을 원치 않는 분께서는 (법제메일링 신청/해지 페이지 에서) 신청해주세요.

법제처 로고

Copyrights(c)1997-2017 Korea Ministry of Goverment Legislation, all rights reserved.
세종특별자치시 도움5로 20, 정부세종청사 법제처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