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처 뉴스레터-새령이가 전하는 법령이야기 2017년 5월 넷째 주
국민이 행복해지는 법을 디자인합니다.
만화법령
법제처 여기로 플랫폼 오픈 이벤트
클릭이슈
곁에 두면 든든한 법, 여기로에서 소개합니다.

법제처 "여기로" 오픈 이벤트

여기로가 5월 24일 드디어 오픈했습니다! 오픈 영상 공유로 주변에 널리널리 알려주세요 :) 추첨을 통해 맛있는 경품을 드립니다. 기간ㅣ5/24~6/6 (발표: 6/9) 경품ㅣ치킨(10명), 빙수(20명) 방법ㅣ영상을 전체 공유하고 URL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법제처 여기로 오픈 이벤트는 페이스북과 블로그에서 동시 진행되며 중복 참여가 가능합니다.(중복 당첨 불가) ※ 이미지를 클릭하면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법언 캘리그라피 이미지

법언 캘리그라피

"법률의 효력은 그 집행에 존재한다." Juris effectus in executione consistit : The effect of a law consists in the execution. "법은 공포되기 전에는 의무를 지우지 않는다." Non obligata lex nisi promulgata : A law is not obligatory unless it be promulgated. 읽으면 읽을수록 깊이 새겨지는 법언들, 이제 생생하게 눈과 귀로 만나보세요! 글씨쓰는 남자 이서와 법제처가 함께하는 법언 캘리그라피.
편의점 로맨스(LAW-MANS) 이미지

편의점 로맨스(LAW-MANS)

잘생기고 유능한 편의점 직원 비버맨즈. 법대 출신의 (자칭) 엘리트 사장 로맨스 바바리! 항상 티격태격하는 두 사람이 편의점을 운영하면서 좌충우돌 대치 상황이 벌어지는데요. 생활 속 이런저런 이견들, 법으로 어떻게 해석하면 좋을지 재미난 에피소드를 인기작가 키린의 웹툰으로 만나보세요!

법제처 기관 인식 관련 설문공지 및 경품 지급 완료

※ 지난 4/21~24 이메일을 통해 실시한 (법제처 기관 인식 관련 설문조사)에서 당첨자 10명을 선정하여 개별 공지 및 경품 지급을 완료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법제처에서 실시하는 설문조사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국가법령정보센터 찾기쉬운 생활 법령정보 알기쉬운 법령 만들기 국민참여입법시스템 어린이 법제관
정부부처 뉴스레터 한눈에 보기

본 이메일 서비스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메일수신을 원치 않는 분께서는 (법제메일링 신청/해지 페이지 에서) 신청해주세요.

법제처 로고

Copyrights(c)1997-2017 Korea Ministry of Goverment Legislation, all rights reserved.
세종특별자치시 도움5로 20, 정부세종청사 법제처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