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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처내업무 행정정보화 및 유지보수 사업 제안요청서
담당부서
법령해석정보국
유형
정보화사업 제안요청서
조회수
6085

2014년 초에 발주한 처내업무 행정정보화 및 유지보수 사업 제안요청서입니다.

(* 과거자료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사업명

 

"처내업무 행정정보화 및 유지보수 사업"

 

2. 추진배경

처내 직원들의 법제업무용 전자메일 및 메신저시스템의 기능이 미흡하여, 업무처리 및 부서간 협업에 한계

- 전자메일시스템의 메일 송·수신 처리속도가 느리고,

- 메신저시스템의 문자(SMS) 및 자료 송·수신함 등 주요 기능 미흡

법제처 홈페이지 및 법제포털시스템 등에 대한 유지관리를 수행함으로써, 24시간 무중단 서비스 제공 및 다양한 사용자 요구사항을 수렴하여 만족도 향상 필요

정부 3.0과 세종청사 이전 등 업무환경 변화에 대비한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필요

 

3. 사업기간 : 계약일 ~ 2014. 12. 31

❍ 처내업무 행정정보화 : 계약일 ~ 2014. 12. 31.

❍ 행정정보시스템에 대한 유지·보수 및 운영지원 : 2014. 4. 1 ~ 2014. 12. 31.

 

4. 사업예산 : 348,362천원(부가세 포함)

❍ 처내업무 행정정보화 : 52,764천원

❍ 행정정보시스템에 대한 유지·보수 및 운영지원 : 295,598천원(9월분 기준)

※ 단, 계약이 지연(4. 1 이후)될 경우 정보시스템 유지·보수 부분의 계약금액은 계약일부터 일할계산 방식을 적용함.

 

 

 

5. 사업내용(요약)

동 사업은 사업 추진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성공적인 목표 달성을 위해 법제처 메일 및 메신저시스템 구축 사업과 법제처 대표홈페이지 등 유지·보수 사업을 하나로 통합하여 추진하는 사업임.

 

① 메일 및 메신저시스템 구축

- 메일검색 및 자동분류 등 다양한 사용자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메일시스템 구축

- 이전 전자메일시스템에 보관된 메일을 신규 전자메일시스템으로 이관

- 내부 직원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는 메신저시스템 구축

- 메신저시스템과 법제포털시스템 등 내부시스템과의 연계

② 행정정보시스템에 대한 유지·보수 및 운영 지원

- 법제포탈시스템 및 대표홈페이지 등에 대한 개선 및 유지·보수

- 법제포탈시스템 및 대표홈페이지 등에 대한 운영 지원 등

 

6. 사업자 선정 방법

❍ 개발방법 : 외부 민간 전문업체에 일괄 용역 의뢰

❍ 입찰방법 : 조달청을 통한 공개경쟁

❍ 제안서 평가 방법 : 기술평가(90%) + 가격평가(10%)

❍ 낙찰자 선정 : 협상에 의한 사업자 선정

 

7. 일 정(안)

❍ 입찰공고 : 2014. 1월

❍ 제안서 접수 등 입찰 : 2014. 3월

❍ 제안서 및 입찰업체 등에 대한 기술평가 : 2014. 3월

❍ 가격평가 및 협상대상자 선정 : 2014. 3월

❍ 사업자 선정 및 계약 체결 : 2014. 3월

※ 평가를 포함한 모든 절차는 조달청에서 일괄 수행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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