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처 뉴스레터-새령이가 전하는 법령이야기 2016년 10월 둘째 주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아직도 생활법령이 어려우시다고요? 한눈에 보고 이해도 쏙쏙~ 어렵지 않아요~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새소식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에서는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지는 법령정보에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만화로 보는 생활법령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달에 새로 제공하는 만화로 보는 생활법령-아동학대신고(아동학대 신고, 주저하지 마세요), 후견제도(특명! 아버지를 지켜라), 상가건물 임대차보호(힘을 내요! 사장님)
이달의 생활법령정보
지진으로 인한 특별재난구역 지정, 혜택은 어떻게 되나요? 지난 9월12일 지진 이후 9월 22일 경주지역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었습니다. 이 지역은 어떠한 지원을 받을 수 있을까요? 자연재해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역의 이재민은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응급대책 및 재난구호와 복구에 필요한 행정상,재정상,금융상,의료상의 특별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홈페이지 이재민 콘텐츠에서 확인하세요!
솔로몬의 재판
솔로몬의 지혜로 평결을 내려주세요~ 작가 교체로 2명이 연달아 집필한 드라마 극본, 공동저작물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있다, 없다 투료하러 가기. 투표하고 이벤트 참여하자! 투표에 참여해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드립니다.
 
법령정보의 공개 개방으로 일자리 창출을 이끌어갑니다.
국가법령정보센터가 새 창으로 열립니다. 찾기쉬운 생활 법령정보가 새 창으로 열립니다. 알기쉬운 법령 만들기가 새 창으로 열립니다. 국민참여입법시스템이 새 창으로 열립니다. 어린이 법제관이 새 창으로 열립니다.
정부부처 뉴스레터

본 이메일 서비스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메일수신을 원치 않는 분께서는 (법제메일링 신청/해지 페이지 에서) 신청해주세요.

법제처 로고

Copyrights(c)1997-2016 Korea Ministry of Goverment Legislation, All right reserved.
세종특별자치시 도움5로 20, 정부세종청사 법제처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