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처 e-newsletter 새령이가 전하는 법령이야기 2009년 3월 넷째 주
신뢰와 희망의 선진법제 실현 법제처는 경제활성화와 국민불편해소를 위한 법제개선에 앞장 서겠습니다.

국가법령정보센터 찾기쉬운 생활 법령정보 알기쉬운 법령 만들기 국민 불편 법령 개폐센터  어린이 법제관

클릭! 이슈 more

법제처, 2009년 임시국회 법률안 처리대책 관련 국무회의 보고

□ 법제처(처장 이석연)는 2009년 임시국회 법률안 현황을 점검하고, 4월 임시국회 통과추진 법률안과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한 처리대책 마련과 동시에 경제위기극복과 민생개혁 관련 법률안의 하위법령 조기 마련대책을 마련하여 3월 24일 국무회의에 보고하였다.

법제 소식 more
이석연 법제처장 시낭송회 참석 관련이미지

이석연 법제처장 시낭송회 참석

이석연 법제처장은 3월 21일 토요일 오후 ‘사색의 향기문화원’이 주최한 시낭송회에 참석하였다. 정성홍 이사장의 소개로 박수갈채를 받으며 무대에 오른 이 처장은 힘이 있는 목소리로 사무엘 울만의 ‘청춘’을 읊었다.
녹색성장과 경제살리기 공개강연 개최 관련이미지

녹색성장과 경제살리기 공개강연 개최

법제처(처장 이석연)는 녹색성장, 경제살리기의 성공적 실현, 경제위기 상황에서 공무원의 소명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3. 20. (금)과 3. 25. (수) 이틀에 걸쳐 공개강연을 개최하였다.
해석 명석 more

도로전광표지판은 광고물 등의 표시금지 물건에 해당하는지에 대한 법령해석

□ 법제처(처장 이석연)는 서울특별시가 요청한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관련 법령해석 안건에 대하여 “도로전광표지는 광고물등의 표시를 금지하는 물건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취지의 법령해석을 하였다.

만화 법률 more

법나들이

법제처 본 이메일 서비스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내 정보수정 수신거부

Copyright(c)1997-2005 Korea Ministry of Goverment Legislation, All right reserved.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로 55 정부중앙청사 법제처 대변인실